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피부 노화를 불러오는 생활습관 5가지

피부 노화를 불러오는 생활습관 5가지

2023. 7. 2. 15:44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노화현상을 막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는 현재 뿐 아니라 과거에도 존재하였습니다. 특히 피부는 얼마나 늙었는지, 몇 살 정도 되어 보이는지를 판단하는 중요한 기준입니다. 피부 노화에 의해 생기는 얼굴의 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훨씬 나이 들게 비춰지게 합니다. 주름을 개선시켜 조금이라도 어려보이고자 하는 인간의 욕구에 따라 노화 방지 화장품, 에센스, 마스크 팩 등의 제품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노화를 불러오는 습관들은 다음과 같으니 이를 피하면 노화방지가 되겠죠.

1.두꺼운 화장

예쁘게 보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화장을 하죠. 하지만 과도한 화장은 피부를 해치고 얼굴을 상하게 만든다는 사실을 기억하여야 합니다. 두꺼운 화장을 하게 되면 꼼꼼한 세안은 더욱이 필수적입니다. 세안을 대충 하게 되면 화장품 잔여물이 모공에 쌓이죠. 이렇게 쌓인 잔여물은 피부 조직에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게 만듭니다. 따라서 피부도 숨 쉴 수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화장품 잔여물을 제거하기 위해 얼굴을 세안하세요.

2.흡연

담배 연기 속의 여러 가지 독성 물질은 피부에 직접 닿으면서 피부 각질층의 수분 함량을 떨어뜨려 피부를 건조하게 만듭니다. 또한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을 감소시켜 피부를 위축시키며 피부 진피층의 탄력섬유 변성을 일으켜 피부노화를 촉진합니다.

3.선크림 바르지 않는 것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입니다. 자외선에 노출되면 노화 뿐 아니라 각질이 두꺼워져 얼굴색이 칙칙해 보일 수 있죠. 또한 기미와 주근깨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를 방지하기 위해 선크림은 필수적으로 발라야 합니다.

연구에 의하면 선크림은 피부 건강에 효능이 좋을 뿐 아니라 노화도 막아줍니다. 4년간 매일 아침 얼굴, 목, 팔, 손에 선크림을 꾸준히 바른 사람들과 자율적으로 선크림을 바른 사람들의 피부 상태는 놀라울 정도로 차이가 났습니다. 매일 선크림을 바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피부 노화 상태가 24%정도 덜하였으며 연령대에 상관없이 피부 보호효과를 보았습니다. 자외선은 흐린 날에도 피부 속에 스며들 수 있기에 피부를 보호하고자 한다면 매일 선크림을 발라주어야 합니다. 

4.수면 부족

2020년 국내 연구진들에 따르면 연속 3일 이상 수면이 부족하게 될 때 피부 수분이 감소되고 탄력이 많이 떨어진다는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40대 32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 연구에서 하루의 수면 부족만으로 피부 광택, 투명도, 주름 악화 등이 나타난다고 보고했으며 피부 결이 상당히 악화된다고 밝혔습니다.

5.부족한 영양

피부의 탄력과 주름 개선을 위해서는 잘 챙겨먹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식품에서 얻는 영양분은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를 가꾸는 데 필수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대로 된 식사를 하지 않으면 피부 결점이 생길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따라서 평상시 식습관을 잘 잡아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