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피부촉촉 바셀린 사용법-발암물질은 오해...이런 데는 사용금지

반응형

춥고 건조한 계절 바르면 촉촉해지는 바셀린을 한 번씩은 발라 본적있을 겁니다. 바셀린은 석유 화학성분을 정제하여 만들었기 때문에  몸에 유해하고 지속해서 바르면 암에 걸릴 수 있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지만, 바세린은 다양한 코스메틱 제품에 많이 활용되고 있는 성분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다음은 바세린의 올바른 사용법을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1.춥거나 바람 불 때 피부 건조방어

춥거나 바람이 불면 피부가 손상되기 쉽죠. 피부 안쪽에서 수분이 증발하고 손실되어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줍니다. 또, 건조할 경우 옷 마찰로 인해 피부가 손상될 수 있는데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2.트거나 갈라진 피부 및 입술의 일시적 완화

피부에는 분비물을 배출항는 피지선이 있지만, 입술에는 피지선이 없기 때문에 쉽게 갈라지고 거조해집니다.

일반적인 립밤보다 촉촉하고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바셀린입니다.

3.잘리거나 긁히거나 간단한 화상의 일시적 완화

바셀린은 보호막을 형성하기 때문에 외부의 세균, 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어요. 상처가 생겼을 때 상처가 더 커지고 손상되는 것을 보호막으로 방어해 줍니다. 화상 상처에도 더는 심해지지 않도록 현상 유지를 해주는 효과가 있죠.

추가로 바셀린은 기름 성분이기 때문에 짙은 화장을 지울 때 유용하고 물체를 미끄럽게 하여 반지등을 뺄때도 사용합니다.

다음은 바셀린을 사용하면 안되는 부위입니다.

바셀은은 눈 안에 들어가면 안되며, 동물 등에 물린 상처에는 사용할 수 없어요. 동물에 물렸을땐 소독과 항생제를 사용해야 하는데 바셀린에는 이러한 기능이 없지요. 도 깊은 상처나 화상에도 사용하면 안됩니다. 바셀린에는 열이 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 열 배출이 안되기 때문에 심한 화상에는 오히려 악효과가 날 수있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