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지끈지끈 머리.목통증서 벗어나는 방법---20초간 이곳을 눌러주세요

반응형

이유를 알 수 없는 두통이 찾아올 때 뇌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닌지 걱정합니다. 원인은 목일 가능성이 큰데 다음과 같아요.

#후두하삼각근 풀어주어야 

후두하삼각근은 목 뒤에 있는 뼈의 양옆에 움푹 들어간 부위에 있습니다. 이 근육에는 머리로 올라가는 신경과 목 어께로 지나가는 신경이 위치하고 있는데,  이근육이 굳어 두툼이 나타나지만 대부분 이를 알아차리지 못합니다.

이유를 알 수 없는 두통은 대개 목 뒤 근육이 굳을 경우 나타나기 마련입니다. 

#후두하삼각근 지압법

양손 엄지를 이용해 목뼈 양 옆의 움푹 들어간 후두하삼각근 부위를 15-20초간 힘껏 눌렀다 뗍니다.

엄지로 눌렀을 때 손톱이 하얗게 될 정도의 강한 압력으로 누르도록 해야 합니다.

#압통정은 더욱 유의해야 

압통정은 신체의 특정 부위를 눌렀을 때 통증이 유발하는 부위를 일컫습니다. 이 부분에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ㅇ낳기 때문에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죠.

평소에 압통정을 자주 지압하면 해당 부위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과 호흡은 관련이 깊지요. 목을 앞으로 뻬면 등이 굽고, 가슴과 배는 압박을 받아 심장과 내장기관의 기능이 떨어집니다. 이때 폐와 횡경막도 압박을 받게 되는데, 이는 생명 유지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호흡을 얕게 만들어 수명을 단축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호흡은 폐와 뇌척수액의 순환인데, 목,허리,골반을 조정해 그 기능을 정상화해야 우리가 제대로 숨을 쉴 수 있지요. 

뇌척수액은 뇌와 척수의 내부에 위치한 맑고 투명한 액체로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그 중 순환하며 뇌의 노폐물을 정맥혈로 내보내는 역할과 뇌 세포간의 물질이 고르게 분포하도록 돕는 역할을 담당하기도 합니다.

결국 목을 뒤로 당기고 등뼈를 바로 세우고 항문에 힘을 주고 골반을 움직여 자세를 바로하는 척추호흡을 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이 될 수 있는 셈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