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집,직장서 쉽게 하는 골프공밟기운동

집,직장서 쉽게 하는 골프공밟기운동

2021. 5. 25. 08:14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충분한 수면뒤에도 아침이면 몸이 무겁고 피곤한 날이 있습니다. 이런 날은 온 종일 육체적 피로감에 나른한 하루를 보내는 일이 잦습니다. 이럴 때 좁은 사무실에서 쉽게 피로 회복과 기분 전환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본 동경의과대학출신의 마스다 유타카 박사가 추천하는 골프공 밟기 운동이 월간 건강다이제스트에 소개됐습니다.

1.골프공 자극법

손바닥에 안에 들어올 만큼 작은 골프공 하나로 피로를 쉽게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골프공으로 바라받을 자극하는 방법입니다. 직장인이라면 회사 출근 시 골프공 하나를 준비해 뒀다가 오후 2-3시경 갑자기 졸음이 쏟아질 때 골프공을 바닥에 놇고 발바닥으로 힘껏 굴리면서 누르면 졸음 예방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마스다 유타카 박사는 설명합니다.

마스다 유타카 박사는 단지 졸음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하반신 힘을 단련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마스다 유타카 박사는 말합니다.

2.기대이상의 효과

발바닥을 자극으로 발 끝과 무릎 관절, 허벅지 안쪽 등 세 부분에 강한 자극을 느낀다는 것은 그 세부분이 모두 급소로 되어 있다는 증거입니다. 허벅지 안쪽 등 세부분에 강한 자극을 느낀다는 것은 그세부분이 모두 급소로 되어 있다는 증거입니다.  

사람의 발은 엄지발가락의 근육과 나머지 네 발가락의 근육이 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그런데 발바닥근막이 긴장되게 되면 서로 다른 근육이 유착되어 발의 기능성이 떨어지고, 다리 근육의 기능성도 떨어지게 됩니다. 이는 곧 발바닥 근막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다리 붓기를 빼고, 하체 비만을 해결하는 첫번째 열쇠가 된다는 의미입니다.

해봄 한의원 최보미 원장은 앉아서 일하는 동안 수시로 할 수 있는 이런 운동을 통해 잠자고 있는다리를 깨워주면 부종이 빠지면서 다리의 굵기도 분명히 빠질 수 있게 된다고 조언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