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주말에 숲속걷기 ---산책만해도 NK세포40%증가

주말에 숲속걷기 ---산책만해도 NK세포40%증가

2022. 9. 24. 09:44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코로나 펜데믹을 겪으며 면역력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어요.

건강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를 챙겨 먹어 면역력을 높일 수 있겠지만, 숲에서 시간을 보내 면역력을 챙기는 것은 어떨까요?

미국의 머콜라 뉴스는 산림욕이 면역력에 증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산림욕이 면역력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것을 밝힌 실험

도쿄의과대학교의 면역학자 리칭은 2008년 실험자드을 둘로 나누어 숲과 도시에서 사흘간 두 시간씩 산책하도록하는 실험을 하였습니다. 사흘 후 실험결과 산길을 산책한 자들은 면역력 증강 세포인 자연살해세포가 40%증가했고 실험이 끝난후 한달이 지나도 이전 실험전보다도 15%이상 면역력증강 세포가 증가했다고 합니다.

반면 같은 기간 도시를 산책한 경우는 자연살해세포의 수준에 변화가 없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주목할 것은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에 주목했습니다. 숲속의 나무들에서는 피톤치드를 검출하였지만, 도시공원의 나무들에에서는 검출하지 못하였다고 합니다.

여기에 창안한 리칭은 피톤치드이론을 검증하고자 실험 참가자들을 둘로 나누어 편백나무 추출정유(히노끼오일)를 가습기로 틀어 놓은 반면 다른 방에는 아무것도 뿌리지 않은채 사흘을 지내게 하였더니 편백나무 방에서 잔 사람들은 그 방에 머무는 동안 자연살해세포가 20%증가했고 피로가 풀린다고 보고했고 다른 방에서 잔 사람들은 아무 변화가 없음을 확인했습니다. 

리칭박사는 이 실험후 겨울 밤마다 방에 편백 정유를 부어 가습기로 틀어놓는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