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이런 사람은 손절필요---만나면 재수없는 사람 5유형

반응형

우리는 수많은 인연 속에 둘러 싸여 살고 있죠. 함께 있으면 항상 웃게 되고 긍정적인 기운들을 얻어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만나면 만날수록 기운이 빠지고 기분이 나빠지는 사람이 있습니다. 주위에 누가 있느냐에 따라 인생의 방향은 달라집니다. 나에게 부정적인 영향만 주는 사람은 피할 수 있으면 피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다음 유형의 인간들은 만나지 않는 것이 좋아요.

1. 궁합이 안 맞는 사람

궁합이라고 하면 흔히 결혼을 떠올리지만, 사회생활에서도 궁합이 맞지 않는 사람이 있어요. 그 사람과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해서 한 행동도 이상하게 결과적으로는 오해를 불러오거나 원치 않은 방향으로 흘러갈 때가 있어요. 

2. 밥을 살 줄 모르는 사람

밥이라는 건 밥이 아니라 관계입니다. 자신이 대접하지 않고 얻어먹기만 하는 사람은 나와 교류하고 싶지않은 사람입니다. 자기 자신만 알고 속이 좁은 사람일 가능성이 큽니다. 그런 사람과 사귀면 괜히 스트레스를 받으니 만나지 마세요.

3. 꼭 기브앤 테이크를 바라는 사람

삶을 살아가다보면 서로 도움을 주고 또 도움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도움을 준 것을 어김없이 기억하고 있다가 지난 번에 도와줬는데 맨입으로 끝나는 거냐, 한턱내라 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어요. 인간사회가 이러한 기브앤 테이크를 중요시한다고 하지만 내가 너에게 주었으니 반드시 너에게 나도 받아야 겠다는 생각을 가진 사람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아요.

4. 네거티브 피플, 우울하고 부정적인 사람

항상 우울하고 남의 험담, 부정적인 생각만 내뱉는 사람이 있어요. 그와 함께 있으면 나 또한 같이 우울해집니다. 우울과 부정적인 생각은 전이가 됩니다. 부정적인 기운을 받아 나에게도 쉽게 영향이 옵니다.

5. 뻥이 심한 사람

허세가 심하고 조그마한 것도 크게 부풀려 말하는 사람, 거짓말을 자주 하는 사람은 신뢰할 수 없어요. 이런 사람을 가까이 하다가 크게는 사기를 당할 수도 있어요. 반대로, 나 또한 위와 같은 재수 없는 사람이 될 수 있으니 나또한 만남을 가질 때 상대에게 만날 가치가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을까 생각할 필요가 있겠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