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계란 먹은 후 하면 안되는 행동4가지

계란 먹은 후 하면 안되는 행동4가지

2021. 3. 27. 08:20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계란은 요리방법이 간편하고 다양하며, 영양도 많아 많은 사람들로부터 사랑 받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계란을 먹은 후 여러행동들로 인해, 자칫하면 계란의 장점을 잃게 될 수도 있어요. 다음은 계란을 먹고 나서 주의할 행동으로, 건강하게 계란을 즐길 수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계란 먹은 후 하면 안되는 행동

1. 차 마시기

식사 후 텁텁한 입 안을 개운하게 하기 위해, 혹은 디저트와 함께 즐기려 차를 마십니다. 그러나 계란이 식사에 포함되어 있었다면 이는 좋지 않은 행동입니다.

녹차나 홍차 등 차 종류에는 대량의 타닌산이 함유되어 있어요. 이러한 타닌산과 계란이 단백질이 합성하면 수령성을 가진 타닌단백질을 형성합니다. 이 물질은 장의 연동운동을 느려지게 만들어 변비가 쉽게 생길 뿐 아니라 유독물질과 발암물질의 인체흡수 가능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계란을 취식후 1시간정도 지난 후에 차를 마시는 것이 좋아요.

2. 약 복용하기

계란은 단백질 함량이 높아 약과 함께 복용하면 위장에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으며, 오히려 약효를  떨어뜨립니다. 특히 소화가 질병이나 설사를 앓고 있는 중이라면 더욱 피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염증 등으로 약을 먹고 있다면 계란을 비롯해 단백질 섭취 자체를 줄여야 합니다. 단백질은 인체 세포벽뿐만 아니라 염증과 바이러스 등의 세포벽도 구성하기 때문에, 단백질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이들 세포가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제공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3. 감 먹기

계란을 먹은 후 후식으로 바로 감을 먹게 되면 식중독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급성위장염과 폐결석을 초래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 구토, 설사,복통 위주의 급성위장염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동시에 계란과 감은 절대로 함께 먹지 말기를 바랍니다.

4.두유마시기

계란과 두유는 모두 건강식입니다. 하지만 함께 복용하면 영양 가치가 떨어집니다. 두유에 함유된 트립신과 계란흰자위에 함유된 란송 단백질이 만날 경우 영양분이 손실되기 때문입니다.

5.계란 고를 때 주의할 점

계란을 살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어요. 바로 반점이 생긴 계란은 피합니다. 반점이 있는 계란은 살모넬라균이라는 세균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살모넬라균은 식동독균의 일종으로 탈수,경련,혼미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