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행복은 부메랑--기운을 북돋는 방법(마크 트웨인)

반응형

살면서 힘겨운 일에 빠져 있을 때 누군가 내밀어주는 손길은 큰 힘이 되죠.

다른 사람이 고난의 삶 속에서 허덕이고 있을 때 "이 또한 지나갈 거야"라는 위로의 말과 함께 손을 내밀어 준다면 어떨까요.

나로 인해 누군가의 삶이 행복을 되찾을 수 있다면 그로 인해 나 또한 미소짓게 될 것입니다.

사랑을 받으려면 사랑을 먼저 주어야 하고 행복을 느끼기 위해선 좋은 기운을 먼저 전해주어야 합니다.

행복의 기운이 부메랑이 되어 나에게 다시 전해진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오늘도 누군가에게 위로와 사랑이 담긴 말 한마디를 건네 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크 트웨인은 톰소여의 모험, 미시시피강의 생활 등의 걸작을 썼으며, 특히 허클베리핀의 모험은 문명에 오염되지 않은 자연아의 정신과 변경인의 혼을 노래한 미국적인 일대 서사시로 알려져 있죠.

또 사회풍자가로서, 남북전쟁 후의 사회상황을 풍자한 도금시대와 에드워드 6세시대를 배경으로 한 왕자와 거지등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900년부터 1910년 세상을 떠날 때까지 마크 트웨인은 미국의 제국주의적 침략을 비판하고 반제국주의, 반전활동에 열성적으로 참여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