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탈모 자가진단& 예방관리법

탈모 자가진단& 예방관리법

2021. 2. 17. 21:16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탈모는 나이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노화 현상의 일종이지만, 외적으로 가장 크게 드러나 굉장히 신경이 쓰이지요.실제 시장조사기관 오픈서베이에 따르면 20-40대 남성의 42.8%가 탈모에 관해 걱정한다고 답했다고 하네요. 

탈모는 어느날 갑자기 머리가 빠지는 것은 아니며 서서히 진행됩니다.

1.보통 유전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합니다.

가족가원데 탈모가 있으면 본이이 탈모가 있을 확률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7배나 높아요.

2.M자형 탈모

남성형 탈모 또는 안드로겐성 탈모라고부릅니다. 이마 위쪽인 헤어라인이 M자 형태로 넓어지는타입입니다. 이는 유전적 요인이 70%입니다. 꽤 높은 편이죠.

3.원형탈모

정수리 중심으로 탈모가 진행됩니다. 40%정도는 유전적 요인이지만 스트레스가 주된 요인입니다.

4.탈모자가진단

다음은 일산병원 홈페이지에 게재된 탈모 자가진단입니다. 여기서 5개 이상 해당하면 탈모 우려가 있어요. 4개까지는 정상범주에 해당합니다.

-이마가 점점 넓어지는 느낌이다.

-가늘고 힘업슨ㄴ 머리가 많이 빠진다.

-하루에 80개 이상 모발이 빠진다

-비듬이 많아지거나 두피가 가렵다

-모발이 가늘고 부드러워진다

-두피를 눌러보면 가벼운 통증이 느껴진다

-앞머리와 뒷머리의 굵기 차이가 크게 난다

-몸의 털이 갑자기 굵어진다.

-이마와 정수리 부분이 유난히 번들거린다.

-두피에 피지량이 갑자기 늘어난 것 같다.

5.탈모 예방 관리

탈모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어요. 유전적 요인도 분명 있지만, 환경적 요인도 크기 때문입니다. 특히 탈모 유전자가 있다고 의심되는 사람은 일찍부터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뜨거운 물에 머리를 오래 감지 않고 급격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또한 헤어드라이어를 저온으로 이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탈모용 샴푸선택도 탈모방지를 위해 중요합니다. 저의 경우는 TS골드플러스 샴푸를 사용중인데 TV선전덕인지 인지도가 높아 사용하게 되었어요. 특히 저의 경우 겨울철엔 비듬이 심하고 머리가 근질근질 거리는 정도가 심한 편인데 TS골드플러스 샴푸를 사용하고는 머릿결도 부드러워지고 가려움증과 비듬도 사라져서 이후 계속 TS샴푸를 애용합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적용하는 샴푸가 다를 수 있으니 탈모용 샴푸사이트를 올리오니 검색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샴푸로 건강한 머릿결을 가꾸시기 바랍니다.~

 

 

탈모샴푸 추천상품

 

fervent-euler-bcaa04.netlify.app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