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척추 치료에 수술보다 좋은 해결책 소개

척추 치료에 수술보다 좋은 해결책 소개

2021. 5. 6. 07:41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디스크, 협착증과 같이 척추구조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면 다른 사람들보다 허리가 받을수 있는 힘, 버틸 수 있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조금만 무리해도 허리에 통증이 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환자분들은 가끔 척추가 삐끗하면서 통증이 오게되고 통증이 심하게 온다고 말합니다.다음은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기침,재채기를 할 때 통증이 느껴진다.

기침과 재채기와 같이 순간적으로 흉곽과 몸통에 압력이 올라가는 상황이 되면 척추에 압력이 높아져 디스크부위에 들어가는 힘이 더 켜지게 됩니다. 그래서 통증이 더욱 심해질 수 있어요.

2.눕거나 편한 자세를 하면 통증이 사라지기도 한다.

척추에 힘이 덜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똑바로 서있으면 중력이 누르기 때문에 통증이 커지지만, 누워있을 때 특히 옆으로 누워있는 자세의 경우 허리에 무리를 덜 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허리에 무리가 있는 환자분들께는 옆으로 누운 상태에서 쿠션을 양다리 사이에 넣도록 해 허리에 무리가 덜 가도록 권합니다.

3.하반신이 무겁게 눌리는 느낌이 든다.

신경압박의 방사통과 유사한 증상입니다. 이외에도 허리가 쑤시고 통증이 있고 신경의 압박에 의해 발생하는 방사통 양상으로 허리,엉덩이,다리에 이르기까지 아프고 저리며 통증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러한 허리문제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수술,시술과 같은 침습적 치료보다는 침, 약침, 부항치료와 같은 보존적 치료, 칼을 대어 몸을 열지 않고 치료를 진행하고자 하는 것이 더 우선이라고 진료실에서 보통 설명하고 있습니다. 

허리가 안좋고, 만성적으로 요통이 있는 분들은 결국 허리근육을 강화하여 척추가 받을 힘을 근육이 대신 버텨서 통증이 발생하지 않게 해야합니다. 허리근육의 강화와 함께 허리를 받쳐주는 엉덩이근육의 강화까지 된다면 통증을 많이 경감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첫번째는 맨몸스쿼트라는 운동입니다. 맨몸스쿼트는 서있는 상태에서 앉았다가 일어나는 동작인데 앉을 때 무릎이 앞으로 나가면 안되고 엉덩이를 뒤로 빼면서 앉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은 허리기립근의 강화와 함께 엉덩이근육, 허벅지의 대퇴근육의 강화를 통해 척추주변의 문제가 있을 때 버텨주는 근육을 강화해서 통증을 경감시킬수 있는 좋은 운동입니다.

두번째는 플랭크자세입니다. 이 운동은 팔꿈치와 아래팔 그리고 발 앞꿈치로 몸을 버티는 운동입니다. 중요한 것은 등부터 허리까지 일직선이 된 상태에서 버텨야 효과가 있습니다. 이 운동은 몸 내부에 중심을 잡아주는 코어근육을 강화해서 허리에 무리가 덜 가게끔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