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머리숱 울창하고 무성하게 만드는 방법소개

머리숱 울창하고 무성하게 만드는 방법소개

2021. 5. 8. 08:37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이성 외모 비호감도 조사결과 1위에 대머리가 선정될 만큼, 현대사회에서 탈모는 외모를 평가하는 주요요인입니다. 우리나라 탈모인들이 1000만명을 넘어섰기에 이제 탈모는 남녀노소 모두가 고민하여야 할 문제가 되었지요.

탈모에 대한 지식과 어떻게 하면 이를 막을 수 있는지 아래와 같이 소개합니다.

탈모는 가족력도 한몫하는데 친가 외가 모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탈모진행에 관해 1-3년 전보다 이마 정수리가 넓어졌거나 모발 경계선이 뒤쪽으로 이동했다면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탈모의 경우 이마에서 정수리에 이르는 앞쪽 부분의 모발이 잘 빠집니다. 머리 앞쪽과 뒤쪽의 머리카락을 한 올씩 뽑아 굵기를 비교했을 때 차이가 크면 탈모의 시작이 의심됩니다. 또한 하루 모발이 100개 이상 빠지면 탈모진행이 의심됩니다. 팔과 다리에 털이 많은 사람은 반면에 머리숱이 적을 확률이 높습니다. 유전적 탈모의 주범인 디하이드로 테스토스테론은 모발을 약하게 하는 반면 눈썹과 팔다리 등 다른 부위 털의 성장을 촉진합니다. 또한 두피에 피지가 많아도 탈모원인이 되고 스트레스로 인해 잠을 잘 못잘 경우 신체기능이 저하되어 탈모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다음은 탈모방지를 위한 방법입니다.

1. 머리카락 혹은 두피가 지나치게 건조하면 이틀이나 사흘에 한 번씩 감는게 좋습니다. 반대로 지성일 경우 하루에 한 번은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비듬이 있다면 매일 감도록 해야 합니다. 머리르 자주 감으면 두피의 피지생 지질을 줄여 비듬균인 말라세지아의 먹이를 없앨 수 있습니다. 샴푸를 하지 않아 치질이 생기면 말라세지아가 성장해 비듬을 만들기 때문입니다. 

2. 단백질이 많은 콩은 모발에 필요한 영양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고 탈모 예방과 모발 생성을 돕지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한 미역과 다시마도 모발 성장을 돕는 갑상선 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홍삼또한 모발의 밀도와 굵기를 증가시켜주고 모발 생성을 돕지요.또한 한쪽으로만 선호하는 가르마를 가끔 방향을 바꾸어 주는 것도 모발건강에 좋아요.

3.금연과 절주하는 것도 탈모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담배의 타르와 니코틴은 모근에 장애를 일으켜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고 과음은 모공에 산소와 영양분을 감소 시켜 탈모를 유발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