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물에 타마시면 맛.건강 모두 좋은 식품소개

물에 타마시면 맛.건강 모두 좋은 식품소개

2021. 7. 16. 08:24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기상청은 올해 여름이 평년보다 더 더워질 것이라는 내용의 3개월 전망을 발표했습니다. 여름에 기온이 올라가고, 활동량이 늘어나면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물의 양도 상대적으로 많아지기 마련입니다. 우리 몸의 60%가 수분으로 이뤄져 있는 만큼 수분 부족은 몸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여름 건강 관리에 도움되는 식품을 소개합니다. 맛뿐만 아니라 영양도 높여 지친 몸에 활력과 생기를 불어 넣을 수 있어요.

1.물과 함께 마시면 좋은 식품

물에 생강을 추가합니다. 생강은 식욕부진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어,  여름철 입맛을 돋우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이 밖에 소화불량.구토.설사를 완화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는 생강은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가까이 하면 좋아요.

껍질을 벗긴 생강을 얇게 저며 썬 뒤 꿀을 재우고 뜨거운 물에 넣고 잘  섞으면 생강의 영양성분이 물과 함께 어우러집니다. 신원하게 드시려면 얼음을 넣으면 됩니다.

2.오미자

여름철 오미자 차를 끓여서 차갑게 보관해 드시면 좋아요. 오미자에 함유된 시잔드린.고미신.시트럴.사과산.시트르산 등의 성분이 면역력 강화에 효능이 있어 여름철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오미자를 뜨거운 물 대신 하루 정도 찬물에 우려 사용하면 떫은맛과 신맛을 줄여줍니다. 오자와 설탕을 1:1의 비율로 담아 우려내는 오미자청은 여름철 시원한 건강 음료로 제격입니다.

3.자몽

자몽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몽은 또한 숙취 해소용으로도 적합해요. 자몽은 다른 감귤류보다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식품으로도 각광받으며 비타민B로 체내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며 콜레스테롤 축적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4.사과식초

사과를 발효해 만든 식초 안에는 유기산이 들어있습니다. 이 유기산은 지방을 분해시켜주고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체내 염산이 생성되도록 도와주면서 단백질을 아미노산으로 분해해 음식물의 소화를 도와주고 영양소가 몸에 고루 흡수될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사과식초는 원액을 그대로 먹기보다는 2-3방울 정도를 물에 희석해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5.허브차

허브잎은 물에 종종 넣어 먹는 식품 중 하나입니다. 허브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이유 중 하나는 소화 문제나 변비와 같은 위장 문제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과식으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배에 가스가 많이 찼다고 느껴질 때, 허브를 물에 넣어 마시면, 소화기능을 촉진시켜 속을 편하게 해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