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건조해 피부가 가렵고 땡기는 겨울철 샤워하는 방법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매일 샤워의 필요성에 대해 의문이 들고는 합니다. 여름철이야 땀을 많이 흘려 자주 샤워한다고 하지만 추운 겨울도 꼭 자주 해야할까요? 

미국 캘리포니아대 연구에 따르면 매일 샤워를 하는 것이 오히려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는 유익균을 없애 몸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피부 각질은 저절로 떨어지기 때문에 피부를 문지르며 씻는 것은 꼭 필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럼, 건조한 겨울철, 샤워는 얼마큼 하면 좋으며 또 피부 건강을 위해 해야 할 일은 무엇일까요?

#신생아, 피부질환자는 샤워 횟수 줄이기

피부가 약한 신생아들에게는 매일 목욕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성인 중에도 건선, 지루성 피부염, 습진, 탈모와 같은 질환이 있는 사람들도 주2-3회로 샤워 빈도를 줄이는 것이 좋아요.

매일 샤워를 하게 되면 피부를 보호하는 천연 오일막이 손상되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향기 나는 제품은 피해야 하며 맨손이나 부드러운 타올을 이용하여 최대한 자극없이 문질러야 합니다. 샤워 후 물기가 마르기전 순한 보습 크림을 이용합니다. 

#42도 이하의 물로 최대20분

뜨거운 물이 쌓인 피로를 풀어주는 느낌은 들지만 사실 피부에는 좋지 않아요.

피부의 유분과 수분의 균형이 깨지면서 건조하게 만들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뜨겁지 않은 미지근한 물로 빠르게 끝내는 것이 좋아요.

#머리도 매일 감을 필요 없다

머리도 좋은 품질의 샴푸로 주3-4회 감으면 충분합니다. 과한 샴푸는 비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모발의 윤기와 볼륨을 살려주는 좋은 기름마저 없애버립니다.

또한 건성 두피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겨울철은 과한 샴푸를 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겨울철이라도 활동많은 아이들과 땀을 많이 흘리는 어른들은 매일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매일 샤워하지 않더라도 외부에 노출되는 부위나 겨드랑이, 생식기, 발 등은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