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src="https://pagead2.googlesyndication.com/pagead/js/adsbygoogle.js"> 올레심마니 :: 남녀 뇌구조 차이알면 백전백승

남녀 뇌구조 차이알면 백전백승

2021. 10. 31. 02:26 | Posted by 마음담기
반응형

남녀차이 때문에 연인이나 부부간 싸움이 불가피하다는 사람들이 많아요. 특히 여자들은 의도를 숨기고 완곡하게 돌려 말해 남자들이 해석하기 힘들다며 여자어라는 신조어까지 생겼을 정도입니다.

하지만 남녀가 왜 다른지 알고, 어떻게 차이를 좁히며 대화해야 하는지를 알면 남녀차이로 인한 문제는 자연스레 줄일 수 있어요. 일반적으로 남녀차이는 태생적인 뇌 구조에서 시작합니다. 관련 내용을 성의학전문가 박혜성 박사의 저서 사랑의 기술에서 다음과 같이 분석했습니다.

#여자의 뇌는 남자의 거짓말도 눈치챈다.

여자는 남자보다 청각에 민감합니다. 남성과 비교해 11%나 더 많은 청각 세포를 가지고 있고, 남자가 한쪽 뇌를 사용하여 듣는 반면 여자는 양쪽 뇌를 모두 사용해 듣는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하나 정도의 청각정보를 처리하고 있을때, 여자는 최대 7개의 청각정보까지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요.

남자는 여자를 속이기 힘들다 하여 여자의 육감이라는 말도 나옵니다. 이에 대한 근거는 비교적 뛰어난 청각 때문입니다. 여자는 남자가 거짓말을 할 때의 어투까지도 듣고 구별해낼 수 있어요.

#여자의 내는 감정에 예민하다

정서나 기억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기능을 가진 해마상 융기 역시 여자의 뇌에서 더 큽니다. 그래서 감정 표현과 정서적인 기억 유지에 더 능합니다. 따라서 감정과 공감을 주고 받는 수다를 좋아합니다.

뇌 안에서 성적 충동에 할애된 공간이 여자보다 2.5배 큰 남자의 뇌는 여자가 하루에 한 번 정도 성욕을 느낄 때, 남자는 52초에 한 번씩 성욕을 느끼게 만듭니다. 즉, 남자는 성관계에 집중하고 여자는 대화를 중요시하는 게 과학적으로 입증된 셈입니다.

따라서 연인간이나 부부간, 여성과 소통할 때 다음을 주의하면 좋아요.

1.여자는 말하면서 스트레스를 풀기 때문에 따지지 말고 그냥 들어주는 게 좋다.

2.여자가 성관계 거부할땐 기분이 편치 않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기분을 먼저 돌려주라.

3.사랑을 만히 표현해주고, 여자의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이 최고다.

4.문제 해결시 윽박지르지 말고, 사랑과 칭찬으로 설득해서 스스로 움직이게 만들어라.

5.남녀차이를 인정하고, 서로에게 부족한 점을 채워줘라.

6.여자는 표정과 목소리로 상대의 상태를 읽어내기 쉽다. 속이지 말고 진심으로 대하라.

7.여자는 인간관계와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라.

728x90
반응형